네트워크보안기반 정보보호 엔지니어 양성과정 1회차
김태현 학생과의 솔직 담백한 구디아카데미 수강후기 인터뷰
교육과정을 통해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했나요??
구디아카데미에서 배워왔던 전반전인 네트워킹,리눅스,보안등을 활용해서 저는 파랑풍선이라는 여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한계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실제 장비와 연동해서 이 어려움들을 극복하였고 리눅스로 웹서버나 DB서버등 네트워크와 관련된 내용도 함께해서 많은 기술들을 넣었던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프로젝트에서 서버를 맡았습니다.
리눅스로 웹서버와 DB서버, 로그서버, snort 서버 등 서비스 구축을 담당했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실무 장비를 사용한다였습니다.
장비를 사용하면 준비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처음에는 효율적으로 시뮬레이션을하고 네트워크의 기초를 쌓고 실제 장비를 사용해서 설정을 해보니 나중에 취업하고 나서도 큰 걱정이 없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공부하는 팁은 어떠한 기술을 배우면 그 기술이 왜 필요한지를 생각합니다.
그 기술을 안다고해도 어디서 쓰이는지. 왜 쓰이는지를 모른다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 필요한지를 찾아본다면 나중에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학교 때 컴퓨터소프트웨어과를 다녔습니다. 프로그래밍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이었는데 대학교 2학년 때 정보통신개론을 듣고 재미있다고 생각했고 후니의 시스코 네트워크 책을 사서 독학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독학하기에는 기술적제한 물리적제한 등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았고 국비지원교육을 알아보던 중 실무장비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시험을 봤을 때 1등에게 문화상품권이나 기프티콘 같은 선물을 주시는데 꼭 1등만이 아니라 점수가 가장 많이 오른 사람도 주고 그때그때 마다 다릅니다. 일찍 와주길 바라같은 정해진 시간안에 모두 오면 맛있는 걸 사주십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태현씨가 사회에 나가서 더 크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언제까지나 구디아카데미가 응원하겠습니다.^^
COMMENT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