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디아카데미 입니다 :)
오늘이 함께 나눠볼 이야기는
취업과 관련된 부분이에요 ㅎㅎ
취업은 해야겠고... 기업은 많고...
(그렇다고 취직이 잘되는 것도 아니고... 흑 ㅠㅠ)
에라 모르겠다!! 하고
아무 기업이나 묻지마 지원을 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오늘은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 1.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여부 확인하기
중소기업 대상으로 나라에서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가입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 고용 촉진과 중소 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의
고용 촉진을 위해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에요.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취업자가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2년 동안 근무하면
정부와 기업이 함께 총 1천 2백만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GOOD!
2년 동안 한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면 2년 만기에 1,200만원을 돌려 받는 꿀 of 꿀 제도가 아닐 수 없는데요 :)
본인이 지원하려는 회사가 청년내일체움공제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혹시,
사장님 혹은 대표님께서 이런 제도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사~알짝 귀뜸 해준다면 참 좋겠죠 :)
#2. 청년친화강소기업 선택하기!!
대한민국에 330만개 이상의 기업이 있다고 해요.(생각보다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랐다는!!)
그 수 많은 기업 중 1만여개를 뽑아내 강소기업이라 부르고 있어요. 강소기업에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런.데!!
워크넷에서는 강소기업 중에서 연봉과 복지, 근로시간을 잘 준수하고 있는지 등을 종합해
많은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을 '청년 친화 강소 기업'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
워크넷 홈페이지(
www.work.go.kr)에서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탐색할 수 있으니,
구직 활동을 하면서 틈틈이 워크넷에 접속하셔서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3. 기업 안정성 체크하기!!
각고의 노력 끝에 내가 가고 싶었던 회사에 합.격!!의 영광을 누린 당신...
그런데... 막상 입사해보니 회사가 경영 위기로 구조조정에 들어간다고??(나 오늘 입사했는데...? ㅠㅠ)
회사가 이번 분기 물량을 맞추지 못한다면 부도가 날 수도 있다고??... 연봉이 높다고 복지가 좋다고 전부가 아니에요. 맞아요!!
내가 일하는 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기업의 안정성입니다!!
그런데 저는 그냥... 보통의 취업준비생일 뿐인데...
어떻게 재정 상태 등 기업의 안정성을 체크할 수 있나요??
이 기업이 안정적인 미리 알아볼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자공시시스템(DART)입니다!!
전자공시시스템(DART)는 모든 기업의 사업 내용이 무엇인지 또한 현재 재무 상태가 어떤지 나와있어요.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기업의 재무 상태 뿐 아니라 사업 내용까지 들어있기 때문에
기업이 안정적인지 체크하는 것 이외에도 면접 전에 어떤 기업인지 확인 할 수 있겠죠??
+++ 구직 사이트, 기업 정보를 잘 알아볼 수 있는 꿀TIP!!
사람인, 잡코리아 등 우리가 기업에 지원하면서 가장 접하게 되는 사이트 들인데요...
이 안에서도 좋은 기업 인지 정말 괜찮은 기업인지 수시로 체크할 필요가 있어요.
똑같은 직군의 채용 공고가 수시로 업데이트해서 올라오는 경우는 그만큼
퇴사율이 높은 직군, 기업이라는 이야기에요. 퇴사율이 높은 기업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위에 언급했던 사이트 혹은 제도가 기업의 객관적인 정보를 알려 드린 자료였다면
요즘은 잡플래닛 처럼 사내 분위기나 직접 회사에 다니는 직원들이 익명으로 알려주는 사이트도 많기 때문에
잘 이용해 보신다면 내가 가고 싶은 기업이 어떤지 잘 알 수 있을 거에요 ㅎㅎ
COMMENT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