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6일, 한국기술교육대가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 Best HRD Academy)과 공공 직업훈련 우수기관 등을 대상으로‘직업훈련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이란 변화하는 고용노동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혁신역량을 갖춘 기관입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엄중한 심사를 거쳐 최근 3년간 총 15곳을 선정했습니다. 구디아카데미도 2021년에 <기업맞춤형 취업연계과정>으로 BHA에 선정되었습니다.
서울 관악구에 소재한 한국정보교육원에서 유길상 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장희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을 비롯한 부속기관 본부장 등은
구디아카데미를 포함한 7개 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길상 총장은 “생성형 AI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더불어 저출산, 100세 시대에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평생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직업훈련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우수 직업훈련기관들께 한국기술교육대의 다양한 평생직업능력개발 사업에 대한 의견을 여쭙고, 이를 사업 개선에 반영하고 정부 정책에도 건의하기 위해 오늘 자리를 마련했다”며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인 것을 강조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구디아카데미 주승재 원장도 “직업훈련시장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기관이 BHA에 선정되어 직업훈련시장을 선도한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 IT 분야의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데, 강점을 가진 직업훈련기관들이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내면 좋겠다”고 말하며 직업훈련기관들의 협업을 강조했습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BHA기관을 포함한 우수훈련기관들의 노력을 통해 직업훈련 사업이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디부트캠프
상담신청
COMMENT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