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이 살펴볼 취업 History는 스마트웹&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1회차 입니다. 착하고 성실하게 과정을 수료한 친구들도 몰론 많았지만, 그 놈의 술이 뭐길래.. 좀 더 열심히 하지 생각했던 아쉬운 친구들도 많았던 반이네요. 그래도 최종 결과와 이 친구들의 성과를 확인해볼 시간입니다. 그럼 스마트웹&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1회차. GDJ 18기 친구들의 취업 History를 만나보시죠.
20명으로 개강한 스마트웹&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은 18명이 최종 수료하여 수료율은 90%, 수료한 18명 중 최종적으로는 12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취업률은 66.7%로 집계되었습니다. 다소 많이 아쉬운 결과지만.. 이들이 수료한 시점이 2월 중순 이후 코로나가 딱 터졌을 시점임을 감안하면.. 학생들은 정말 고생을 많이 한 것 같네요. 그 즈음에는 채용공고가 너무 적어서 취업연계도 많이 어려웠던 기억이 나네요. HRD-net 만족도는 4.6으로 평가 되었습니다.
과정의 주요 취업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개발하는 퍼즐데이터에 송혜호 학생이, 금융분야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ATECAP에 이재형 학생이, 구디아카데미 협약기업이며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CRM, Salesforce Gold Partner사인 DK BMC에 김동영, 이규용, 조형준 학생이, 부동산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는 리파인에 조세헌 학생이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데이터 중에 하나가 개발자의 취업 연봉과 관련된 것입니다. 이 과정의 경우 전원이 초대졸로 이루어진 반이고, 정보처리 산업기사 취득에 실패하여 학력이나 자격증 취득에 따른 분석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초대졸로 산업기사를 취득하지 않았을 때 순수하게 개발자로 받을 수 있는 연봉이 어느 정도 인지는 데이터로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집계된 평균 연봉은 2,655만원 이었으며, 2,800만원 이상을 받고 취업한 학생도 3명이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직활동기간에 따른 취업률 추이를 보면, 아무래도 코로나가 취업에 많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타 과정에 비해 1~2개월차의 취업률이 많이 낮은 편이었고 서서히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환경적인 어려움이 있어 마냥 좋은 결과는 아니지만 그 속에서 유의미한 내용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유의미한 내용 안에는 분명 이 친구들의 노력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려움을 극복했기에, 더 좋은 미래가 있을 거라고 이야기 해주고 싶네요. 화이팅!
COMMENT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