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이 살펴볼 취업 History는 정보시스템(네트워크,서버)구축 보안엔지니어 양성과정 1회차 입니다. 2019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5층 5강의장을 북적부적하게 만들었던 친구들입니다. 오랫만에 사진을 보니 보기만 해도 웃음기가 지어지는 얼굴들이 많이 있네요. 그럼 정보시스템(네트워크,서버)구축 보안엔지니어 양성과정 1회차. GDN7기 친구들의 취업 History를 만나보시죠.
정보시스템(네트워크,서버)구축 보안엔지니어 양성과정 1회차 친구들은 불가피한 사유를 제외한 전원이 수료에 성공하였습니다. 수료율은 100%, 그리고 군입대 등을 제외한 취업대상자 22명 중 18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취업률은 82%로 집계되었습니다. HRD-net 만족도는 5.0!! 김유택이사님은 GDN2기부터 7기까지 6번 연속 5.0만점을 기록하고 계시네요.
과정의 주요 취업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정의 맏형이었던 이남근 학생이 Cisco Gold Partners 인 인성정보에 가장 빠르게 입사에 성공하였으며, 전요한 학생 역시 Cisco Gold Partners인 콤텍시스템에 입사하였습니다. 또 약 30년 정도 공공분야 네트워크, 보안 분야의 실적을 보유한 한싹시스템에 김민식, 정영탁, 신민국 학생이 취업하였으며, 카카오의 자회사로 서버를 관리하는 디케이테크인에 박상범 학생이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학력 별로 취업을 분석해보면, 최종학력이 대학 졸업으로 학사 학위를 갖고 있는 5명은 모두 취업에 성공했으며 평균연봉은 2,792만원에 해당했으며, 최종학력이 전문대학 졸업으로 전문학사까지 취득한 경우의 취업률은 76.5%, 평균연봉은 2,567만원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더 좋은 조건으로 취업을 희망한다면 학사 학위를 취득하려는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격증 취득 여부에 따른 취업을 분석해보면, 수업을 들으며 물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정보처리 (산업)기사 나 CCNA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와 취득하지 못한 경우 역시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에 취업률은 87.5%, 평균연봉은 2,743만원,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 취업률은 73.3%, 평균연봉은 2,556만원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다소 힘들겠지만, 1개라도 자격증은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과정을 듣고 취업이 된 직무에 대해 분석해보면, 유관 분야에 취업이 된 17명 중 10명은 Network Engineer로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4명은 서버 관련 직무, 3명은 보안 솔루션 관련 직무로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학생들의 구직 활동기간을 분석해보면, 수료 후 2개월 이내에 59.1%가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3개월 차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1달 가량 취업이 위축 되었다가, 4개월 차 이후 서서히 취업에 성공해 6개월 사후관리 종료시점에는 81.8%의 최종 취업률이 집계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구직활동하느라 정말 힘들었을텐데, 다들 고생많았고, 과정을 수료한 모든 친구들이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해군에 입대해 열심히 군복무 하고 있을 막내 승수도 건강히 제대하길 기원합니다.
COMMENT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