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이 살펴볼 취업History는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1회차 입니다. 김경빈과장님의 열성적인 노력하에 학생들도 열심히 따라와 주었던 반입니다. 3층에 있어서 취업상담 하기 전까지는 자주 보지 못했지만, 상담하고 취업지원하면서 부쩍 정이 들어버렸던 반이네요. 아직도 수료하던 날 회식이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럼 GDJ16기 취업 History를 같이 만나 볼까요?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1회차, GDJ16기는 20명으로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3명의 중도탈락이 있었고 17명이 과정을 수료해서 수료율은 85% 입니다. 17명 중 12명이 취업에 성공해서, 70.6%의 취업률을 달성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본 과정의 만족도는 4.5점 이었습니다.
주요입사현황을 보면 좋은 회사가 많네요. 코스닥 상장기업인 이노와이어리스에 권봉준 학생이, 구디아카데미 협력기관인 디케이비엠씨에 구기준, 유승환, 진현욱 학생이, 청년친화강소기업인 토마토시스템에 조은별 학생이, 강소기업인 퀸텟시스템즈에 노형래 학생이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전공별 취업분석을 보면, 전공자 취업률이 비전공자 취업률 보다는 높게 나타났으며, 평균연봉은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보처리 자격증 취득 여부의 중요성 역시 매 통계마다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취업한 기업의 정보들을 보면 제조 분야로 취업을 가장 많이 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업력은 11~20년차에 해당되는 기업이 많았고, 31~1000인 정도의 규모의 기업에 가장 많이 취업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 매출규모에서 100억 이상 300억 미만의 기업에 가장 많은 취업이 이루어 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구직기간은 타과정에 비해서는 다소 오래 걸렸습니다. 1개월차에는 41.7%로 다소 적은 수치를 보이다가 2~3개월차에 많은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