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백엔드 개발자 학원 구디아카데미는 SQLD 자격증 특강을 열고, 시험에 응시한 9명 중 7명이 SQLD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구디아카데미는 자바 기반 백엔드 개발자를 양성하는 국비지원 과정을 운영 중이며, 해당 과정을 수강하는 학생에 한해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SQLD 자격증 특강을 열었다. 정규 수업 종료 후 3시간씩 5회 동안 SQLD 기본 및 활용에 대한 이론 수업과 문제풀이 방식으로 진행했다.
SQLD 자격증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 검정 시험으로,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 모델링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데이터를 조작하고 추출하는 데 있어서 정확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SQL을 작성할 수 있는 개발자에 대한 공인자격을 검정하는 시험이다.
SQL(Structured Query Language)은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백엔드 개발자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역량이며, 많은 IT기업에서도 채용과정에서 SQL 사용 능력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백엔드 개발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다.
관계자는 “백엔드 개발자 취업에서 SQL역량은 필수적이므로, 해당 특강을 통해 구디아카데미의 훈련생들이 취업 경쟁력 강화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이 되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디아카데미는 SQLD 자격증 특강 외에도 백엔드 개발자 양성과정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특강, CRUD특강, 면접특강, 포트폴리오 특강 등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강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구디부트캠프
상담신청
COMMENT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