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디아카데미 주재희 주임입니다^,^
저희 구디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빅데이터 2회차 과정이 1개월 차로 접어들 무렵,
저희 교육생들이
한달 동안 배웠던
JAVA(자바) 언어를 토대로 Text 기반의 게임을 만들었어요~~
궁금해요!?!
궁금하면 500원...
....
은... 너무.. 유행이 지났나......흑...ㅋㅋㅋㅋㅋㅋ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특정한 Text를 입력했을 때
입력한 값에 대해 어떤 결과를 나타내는지를
‘Text’로 보여주는 게임이에요~~"
예를 들어 게임 주제가 ‘몬스터 사냥’이라고 하면
1. 몬스터 사냥하기 / 2. 공격 / 3. 방어
라고 설정했을 때,
1을 누르게 되면
‘몬스터를 사냥하였습니다’라는 Text로 보이는 거죠~~
때문에 입력할 수 있는 건
오로지 문자뿐이라고 해요~~
이 날, 빅데이터 2회차 교육생들 모두가
본인이 만든 자바 게임을
발표 및 구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구현된 게임으로는
부루마블, 윷놀이, 고양이 키우기, 지뢰 찾기, 주사위, 몬스터 잡기 등...
게임 종류가 다양하죠~?
자바 게임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도통 모르겠다!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실제 저희 빅데이터 과정에서 "똑!! 부러짐"을 담당하고 있는
은진!!씨가 만든 부루마블 화면을 캡처 받아,
직접 올려 봤어요
하하하하하하하
(은진씨 고마워요)
이건 빅데이터 2회차에서 ‘잘생김’, '미남'을 담당하고 있는
동근 씨가 만든 ‘고양이 키우기’ 게임이에요~
3(모른 체한다)를 누르니
책임감을 가지라는...
고양이가 정신을 잃었대요 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지 않나요?
(동근씨 고마워요)
이 Text 기반의 게임을 만들어 봄으로써
지난 한달 동안 배웠던 JAVA에 대한 기초 기술부터
세세한 것까지를 다시 공부하고 나아가
게임까지 개발 해보는
좋은 공부 방법이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이 프로젝트를 통해
이영섭 과장님께서 교육생들에게 많이 언급하셨던 기술 중 하나는
‘예외 처리’
였는데요~
예외 처리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 곳에 안전장치를 걸어주는 것"
이라고 하네요~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서 멈춰버리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예외 처리라는 안전장치를 걸어서,
문제 발생 시에 해당 문제를 건너뛰게 하는 것!!
그래서 프로그램이 잘 작동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저희 이 과장님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셨어요~~^,^
덕분에 저도, 예외처리라는 것도 배우고
개발할 때는 여러 문제가 발생할 상황을 미리 생각해보고
개발을 해야하는구나...........
그만큼 개발자는 정말 힘들구나.........대단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다들 모두 고생하셨어요~~~~~~~~~
늘 파이팅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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